(TGN 대전) 문화체육관광부는 가을여행주간을 시행하는 대신 ‘여행을 간다면 안전하게 갈 것’을 당부하는 안전여행 캠페인을 추진한다. 가을여행주간 미시행에 따라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업계에는 400억 원 금융자금을 추가 지원한다. 최근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하향과 가을 단풍철 등을 맞이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의 여행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문체부는 국민들이 여행을 간다면 최대한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연말까지 안전여행 캠페인을 시행한다. 기존 여행주간이 2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제공 등으로 여행을 떠나도록 독려하는 사업이었다면, 안전여행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식을 확산하는 것이다. 지난 특별여행주간(’20. 7. 1.~19.) 당시에도 평균 국내 확진자 수 추이를 보면 여행주간 시작 2주 전 30.1명에서 여행주간 중 25.6명, 여행주간 종료 후 2주간 평균 16명으로 집계되었다. 이 기간 국내 이동량은 전월 대비 4.1%로 늘었지만, 오히려 확진자는 감소했던 결과를 볼 때, 안전한 여행방식을 확산한다면, 국내 방역의 부담도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
(TGN 대전) aSSIST 경영대학원은 CEO들이 직접 실습하며 인공지능을 배우는 최고경영자 프로그램 AI CEO 과정을 개원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0주간 이어지는 aSSIST AI CEO 프로그램은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외 AI 선도 기업의 전략과 사례를 기업 책임자로부터 직접 배울 뿐만 아니라, CEO들이 직접 AI 실습을 진행하며 머리와 손으로 AI를 함께 체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aSSIST AI CEO 과정 주임교수를 맡은 김문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부총장은 '대부분의 기업에서 실무자들이 AI를 학습하고 있는데, 정말로 지금 당장 AI를 공부해야 하는 사람은 CEO다. CEO가 AI를 이해하고 사용할 줄 알아야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룩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aSSIST AI CEO 과정은 더 늦출 수 없는 CEO들의 AI 학습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프로그램 취지를 설명했다. 교육 과정에서 CEO들은 AI의 발전 역사, 핵심 기술 메커니즘, 경영 접목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국내외 선도 기업 사례 교육 및
(TGN 대전) ABB Adaptive Execution™은 중요한 자본 투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이해 당사자를 위해 전문 팀, 신기술, 민첩한 프로세스, 공유 학습 및 검증된 방법을 하나의 간소화한 프로젝트 실행 경험으로 통합한 솔루션이다. 에너지 분야에서 대형 자본 프로젝트가 예산을 초과해 지연되는 사례는 빈번하다. ABB Adaptive Execution™는 비용과 초과 일정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인 비효율성을 해결한다. 해당 솔루션은 프로젝트의 모든 단계에 걸쳐 가시성을 높이고 에너지 부문 전체에 걸쳐 프로젝트 가치 향상을 끌어낸다. 디지털화와 협업을 핵심으로 하는 Adaptive Execution™은 자동화 관련 자본 지출을 최대 40% 줄이고 최대 30% 납품 일정 단축, 최대 40% 착수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Adaptive Execution™ 가상화 기능을 사용해 현장에서 엔지니어링이 필요 없고 제어 및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물리적인 하드웨어를 줄일 수 있다. 적응형 실행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탈동조화를 통해 시간과 전반적인 구성 비용을 줄이고 프로젝트 설치, 시운전 및 테스트에 소요되는 엔지니어링 시간을
(TGN 대전) 동국제강은 보는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과 모양이 변해 보이는 카멜레온 컬러강판을 출시했다. 카멜레온 컬러강판은 롤에 무늬를 새겨 철판 위에 입혀진 도료 도막을 누르는 방식의 '임프링팅' 기법으로 생산된다. 보는 각도, 빛, 조명의 위치에 따라 색상과 무늬가 다르게 보이는 난반사가 특징이며 롤이 도막을 누르는 정도에 따라 질감의 차이를 줄 수 있다. 특히 동국제강 카멜레온 컬러강판은 패턴 구현이 가능해 일반적인 민무늬강판보다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카멜레온 컬러강판은 일반 프린트강판에 비해 색차 관리가 자유롭고 불소수지 도료 사용으로 가공성, 내후성, 내식성이 뛰어나 25년 이상 보증이 가능해 외장재로서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임프린팅 기법으로 요철감을 주어 강한 표면 경도를 가져 불소수지강판의 유일한 약점인 무른 성질을 극복해낸 강판으로 내외장재로 다양한 물성이 요구되는 시장에 최적화된 자재다. 기존에는 주택이나 상가의 지붕이나 벽체는 어두운 징크, 부식동 등을 포인트로 많이 사용했다면 동국제강 카멜레온강판의 등장으로 사파이어, 가넷, 루비, 골드블랙 등의 색상과 패턴으로 개성 있는 건물 디자인이 가능하
(TGN 대전) LG화학이 오늘인 10월 21일(수)부터 오는 23일(금)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0'에 참가해 세계 최고의 배터리 기술력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2차전지산업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198개 업체가 참가한다. LG화학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의 부스에 'We connect science to life for a better future'라는 뉴 비전을 접목했다. 먼저 '코어존'에서 LG화학만의 배터리 혁신 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그러한 기술들이 삶에 연결된 모습을 반영해 다양한 배터리 제품을 소개하는 '모어 파워풀존', '모어 이피션시존', '모어 스타일리쉬존'을 구성한다. '서스테인어빌리티존'/'넥스트제네레이션존'에서는 배터리 사업에서 LG화학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과 차세대 배터리 기술까지 선보이며 과학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더 나은 미래를 제시한다. '코어존'에서는 세계 최고의 배터리를 생산 가능하게 한 핵심 기술들을 선보인다. '라미 & 스택' 제조 기술, '안전성 강화 분
(TGN 대전) 한국생산성본부와 DB손해보험이 오늘인 10월 21일 오후 2시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참여팀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 등을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교통 및 환경 관련 사회 문제의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젝트다. 한국생산성본부와 DB손해보험은 2019년 1기 소셜벤처 5팀 지원 성과에 이어 올해 4월 2기에 참여할 공익 스타트업 및 소셜벤처를 모집했다.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시드머니를 지원해주는 '시드그룹' 2팀과 기존 사업 스케일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성장그룹' 3팀 등 총 5팀이 최종 선정됐다. 5개 팀에 총 1억 9000만원의 사업 지원금을 지급하고 경영에 필요한 역량 교육 및 전문 멘토의 1:1 액셀러레이팅이 제공됐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참여팀은 운전자 스마트폰 사용 제한 기술을 개발하는 '지이디', 기존 유류 이륜차를 신재생 전기 이륜차로 전환하는 '블루윙모터스' , 고속화도로용 터널 진, 출입 안전주행 계도 시스템을 개발하는 '소프트기어' , 지체장애인을
(TGN 대전) 개인의료기록 및 복약관리 서비스인 파프리카케어의 운영사인 스타트업 어니언스가 10억원 규모의 프리 A 시리즈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데일리파트너스와 나이스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다. 2019년 12월 펄어비스캐피탈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어니언스는 이후 추가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의 가속화 계획을 실행에 옮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융복합 특화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어니언스'의 파프리카케어는 사용자가 처방전을 찍어 올리면 의료기록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질병과 약에 대한 일반인 눈높이 맞춤 설명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9년 6월 출시되었다. 출시 이후 의약품안전사용점검, 보건의료통계정보 등 꾸준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올해 3월 애플 앱스토어에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의료' 분야에서 1-3위의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출시한 2.0 버전은 의료기록 자동 생성에 더하여 처방약의 복약관리 기능을 추가하며 가입자 및 사용자 지표 모두 급상승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처방전을 찍으면 아
(TGN 대전)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가 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를 기증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면접 채용이 확대됨에 따라 통합지원센터에서 하이버프 인터뷰를 체험한 후 장애인 사용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이뤄졌다. 블루바이저는 비대면 면접방식에 장애인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채용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하이버프 인터뷰 기증을 결정했다. 통합지원센터는 하이버프 인터뷰를 통해 장애인이 비대면 인터뷰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함으로써 일자리 지원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블루바이저는 장애인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도록 개선된 하이버프 인터뷰를 10월 19일부터 시작된 부산장애인 온라인 채용 박람회에서도 무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인공지능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기업 면접부터 병원 진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 솔루션이다. 기존 대면 방식의 비효율성 및 위험성을 줄였다. 기업은 대면 면접을 위한 비용 절감과 면접자에 따라 합격 기준을 달리하는 휴먼리스크 제거할 수 있다. 객관적인 통계에 따른 합리적
(TGN 대전) 북부여성새일센터는 2020년도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직 및 재직 여성의 직업의식 확립과 경력개발 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커리어닥터 1:1경력개발코칭'사업을 6월부터 8월까지 운영했다. 사업 대상은 새일센터 구직등록 후 취업한 여성, 일반 취업여성, 경력단절 6개월 미만으로 즉시 취업희망 여성으로 참여 인원은 15명으로 코칭을 희망하는 피코치 10명과 전문가 코치 5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커리어닥터1:1경력개발코칭' 사업은 3단계로 구성되어 운영되었다. 1단계인 '커리어닥터 1:1경력개발코칭'특강에서는 전문코치와 참여자의 상호작용으로 라포 형성을 돕기 위한 활동과 코칭 목표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을 목표로 한다. 코칭 목표 달성을 위한 1:1개별 코칭을 5회 진행하는 2단계에서는 코칭을 받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개인별 목표에 따른 경력개발코칭 및 라이프 코칭을 제공했다. 3단계에서는 코칭을 통한 성장을 스스로 확인하는 성장 나눔 워크숍 및 평가회로 진행되었다. 2020년 6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커리어닥터1:1경력개발코칭' 사업 운영 결과 참여 인원은 15명으로 피코치 10명과 코치 5명이 참여하였으며 피
(TGN 대전) 한국창업경영진흥원과 서울시중부기술교육원이 지난 16일 공동훈련센터에서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자리에는 한국창업경영진흥원 최용국 대표, 서울시중부기술교육원 김종원 원장, 공동훈련센터 이지혜 센터장, 각 기관 홍보 담당자를 포함하여 5명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취창업 활성화 캠페인 정착을 위한 기반 조성 및 홍보, 창업 교육 및 연구 관련 워크숍 및 세미나 공동 개최 시행 등으로 상호 교류를 통하여 최신 트렌드 취창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한편 서울시중부기술교육원은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하며 글로벌 기술 인재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직업훈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공동훈련센터는 서울,경기지역 기업 및 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해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TGN 대전) 현대자동차가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규모 인재 발굴에 나선다. 현대차는 지난 19일(월)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 속에서 연구개발 부문의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함으로써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연료전지, 전동화, 배터리, 샤시, 바디, 자율주행, 전자제어 시스템 개발 등 연구개발본부 내 다양한 부문으로, 채용 규모는 000명 세 자릿수다. 모집 대상은 자격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및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서류 접수는 지난 10월 19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다. 각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제공하고자 마이크로 페이지 'H-리쿠르트'도 개설했다. 마이크로 페이지에서는 각종 채용 정보 및 이벤트, 지원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 관련 궁금한 점에
(TGN 대전)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은 10월부터 국내 최고의 정수 기술이 적용된 '고품격' 수제맥주를 출시한다. 청호나이스의 역삼투압 정수 기술을 도입, 수제맥주 주원료인 물부터 차별화하면서 더 깔끔하고 맛있는 맥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 대부분의 수제맥주 양조장은 상수도에 의존하고 있다. 강원도, 제주도처럼 천연자원이 풍부한 곳에서도 상수도를 쓴다. 상수도에는 맥주 제조 과정에서 불필요한 염소 성분이 존재해 일부 양조장은 이를 여과하기 위해 카본필터 카트리지 형식을 쓰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중금속 이온이나 미세 입자를 100% 걸러낼 수는 없다. 정수 기술이 고도화하지 않은 1990년대 후반 일부 맥주 업체는 '천연 암반수'나 '지하수'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도 했다. 실제로 물은 맥주 맛을 판가름한다. 정수 기술이 전무했던 18~19세기에는 맥주 맛이 지역의 수질과 특성을 따라갔기 때문에 벨기에, 영국 등 나라마다 다른 스타일의 맥주가 발전할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술 발달로 지역과 관계없이 어디서나 동일한 맥주 맛을 낼 수 있다. 물을 정제하는 기술이 전 세계에 보급됐기 때문이다. 더
(TGN 대전) GS리테일은 카드업계 취급고 1위 신한카드와 손잡고 업계 최초 유통과 카드 데이터를 결합한 데이터 관련 수익모델 발굴에 나섰다. GS리테일과 신한카드는 다양한 데이터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GS리테일 1만5000여개 오프라인 매장 고객 구매 데이터와 신한카드 소비패턴 데이터를 결합한 데이터 수익 모델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해 양사 간의 협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유통과 카드 소비 데이터가 결합한 데이터 개발, 수요 기업/기관 대상 맞춤형 데이터 결합 상품 개발 및 판매, 유통X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 전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일평균 500만명 이상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GS리테일의 국내 최대 규모 판매 데이터와 통합 회원 수 2400만명의 업계 최대 신한카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석을 통한 유통X카드 데이터가 결합한 사업을 전
(TGN 대전)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지난 10월 16일(금) 판교 제2테크노밸리 경기기업성장센터에서 '제1회 경기도자율주행 실증챌린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는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판교제로시티를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로 도약시키고, 자율주행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6월 적격 자격을 보유한 11개 자율주행 기업들을 선정 후 3개월 간 판교제로시티에서 융기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와 실증테스트를 진행했다. 실증테스트 실적을 바탕으로 발표평가와 정성, 정량평가를 거쳐 분야별 최고점을 얻은 인하대학교와 비트센싱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 기업에게는 경기도지사상 표창과 4500만원 내외의 실증지원금이 주어졌다. 융기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는 2019년 5월 경기도와 융기원이 자율주행분야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운전자 없이 주행이 가능한 자율주행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차 '제로셔틀' 개발과 스타트업의 실증 테스트 및 빅데이터 수집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카카오모빌리티, 오토노머스a2z, 팬텀AI, 코드42
(TGN 대전) 기아자동차가 지난 19일(월) K3의 외장 디자인 특화 트림 'LED팩'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K3 LED팩은 기본 트림인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최상위 트림 전용 LED 전조등과 LED 후미등, LED 보조제동등, 17인치 전면가공 휠 등의 선택 사양을 기본 적용해 외관의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K3 LED 팩의 가격을 1865만원으로 책정했으며 기존 스탠다드 트림에서 운영 중인 선택 품목을 동일하게 운영해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차를 구성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달부터 '1,2,3 스마트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고객은 36개월 금리 1.0%, 48개월 금리 2.0%, 60개월 금리 3.0%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현대 M계열 카드로 선수율 10% 이상 전액 결제 시). 예를 들어 LED 팩을 60개월 할부로 구입할 경우 차량 가격 1865만원 기준 월 30만원을 납입하면 된다. 기아차는 K3는 탄탄한 기본기와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모델이라며 K3 LED팩은 핵심 디자인 사양을 기본 적용했음에도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해 디자인과 가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