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성급 환대와 1000 Miglia 스타일의 스포츠 활동, 전문 훈련, 특별한 경관으로 행사 기대감 고조 미들버그, 버지니아주 2023년 11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제4회 1000 Miglia Warm Up USA 개최에 필요한 모든 준비가 마무리됐다. 1000 Miglia Warm Up USA는 미국 내에서 1000 Miglia 브랜드를 공고히 하고, 이탈리아에서 개최되는 레이스 스포츠 부분에 참가할 외국인 크루를 준비시키기 위해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행사다. 참가 차량은 1000 Miglia Era Car Class와 Post 1000 Miglia Era Car Class란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참가하게 된다. 첫 번째 카테고리에는 1000 Miglia 스피드 레이스에 참가했던 모델뿐 아니라 이와 같은 시기에 생산됐고, 역사적·스포츠적 가치가 있는 모델들이 참가한다. 두 번째 카테고리에는 1958년 이후 생산된 스포츠카나 그랜드 투어링카나 슈퍼카가 원래 모양대로 참가한다. 크루들을 위해 베테랑(Veteran)과 노비스(Novice)란 두 가지 카테고리도 마련됐다. 개막일인 1일에는 크루 훈련에 전념하는 시간을 갖는다.
'22년 말 기준으로 전국에 영업 중인 주유소는 1만1천 144개소로 '21년 말 대비 2.1% 감소했다. 주유소 감소는 전국적인 현상으로 전년 말 대비 감소율이 가장 큰 도시는 대전(-5.7%), 서울(-5.5%), 대구(-4.1%) 순으로 나타났으며, 제주(증감 없음)를 제외한 모든 시·도가 감소세를 보였다. 지역별 분포율을 보면 경기(2천 314개소/20.8%), 경북(1천 244개소/11.2%), 경남(1천 65개소/9.6%)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최근 5년간 추이를 살펴보면 '18년 말 1만1천 750개소에서 '22년 말 1만1천 144개소로 5.2% 감소했다. 대부분 지역의 주유소가 감소하는 가운데 세종은 64개소에서 67개소로, 제주는 193개소에서 194개소로 각각 4.7%, 0.5% 증가했다. 상표별 주유소 현황을 보면, '22년 말 상표별 비중은 정유사 주유소가 87.0%(9천 693개소), 알뜰주유소는 11.7%(1천 305개소), 비상표 주유소는 1.3%(146개소)를 차지하고 있다. '21년 대비 주유소 수는 정유사 주유소는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