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목)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직업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라고 하면 메이크업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브랜드 아티스트란 제품개발에 참여하기도 하고 프로모션 아티스트는 메이크업 쇼를 기획하며 세계를 돌아다니며 새 제품을 홍보하기도 하고, 화보작업도 하는 직업으로 그 범위가 매우 넓다는 것을 배웠다.
또한 20일(금)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직업으로 가지려는 30명의 학생들이 따로 메이크업 체험을 하는 시간을 세 시간 연속으로 가졌다. 메이크업 시연을 통한 팁 공유, 메이크업의 트랜드 읽기,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을 가지려면 갖춰야 할 재능, 상상력, 창의성, 소비자가 좋아하는 트랜드 읽기, 연구원과 협업하여 제품 개발하기 등 상세하게 자신들의 경험을 학생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관계자는“이번 진로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구체적인 미래 목표를 수립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메이크업에 대한 자신감도 향상되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