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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서구, 민원처리 절차·공간 개선으로 주민 편의 증대

민원처리 절차 체계화 및 민원실 환경개선 사업으로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

 

(TGN 땡큐굿뉴스) 대전 서구(는 민원처리 절차를 체계화 하여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洞 행정 프로세스 개선 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洞 행정 프로세스 개선 사업’은 민원실 및 사무공간 재배치,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심층 상담창구 설치, 무인민원발급기 및 대기번호 영상시스템 설치 등 업무 처리 절차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구는 우선 둔산1동과 괴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범 운영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원안내도우미를 활용하여 ▲즉시 민원은 무인민원발급기로 우선 안내 ▲통합 민원은 민원창구에서 민원처리 ▲심층 민원은 상담 창구에서 처리 등 단계별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며, 대기번호 영상시스템에 구정 주요 사업 안내와 홍보 영상을 송출해 구정홍보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신속, 정확한 업무 처리로 민원서비스의 편리성은 물론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공공서비스 제공에 힘써 민원인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자치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에서는 올해 4~6월 시범사업에 대한 성과분석을 실시, 사업의 효과성과 주민만족도 등을 검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전 洞으로 확대 운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대전시 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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